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
Tags
- 서블릿
- oracle
- error
- 자료형
- From
- 코딩
- 에러
- datatype
- sqldeveloper
- SQL
- 오류
- HTML
- Eclipse
- 오라클
- Java
- 연산자
- 개발자
- VisualStudioCode
- 자바
- CSS
- 오라클오류
- 변수
- 이클립스
- JS
- select
- Operator
- Servlet
- 삐옥
- variable
- function
Archives
- Today
- Total
뇨내
[JAVA - Eclipse] DataType : 자료형 3 본문
정 리
자바 자료형
- 메모리에 공간이 생기는 구조의 차이
1. 값형
- 숫자(byte, short, int, long, float, double)
- 논리(boolean)
- 문자(char)
2. 참조형
자바 변수
- 메모리의 할당된 공간
- 용도 : 데이터 저장 + 입출력
- 가독성 높음 -> 데이터의 의미 부여
자바 상수(Literal)
- 데이터 자체(표기)
자바 상수(final 변수)
- 한번 값을 할당하면 수정이 불가능한 변수
=> 모든 자료형 + 변수 생성하기 + 데이터 대입 + 화면 출력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43
44
45
46
47
48
49
50
51
52
53
54
55
56
57
58
59
60
61
62
63
64
65
66
67
|
public class DataType03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byte
byte b1;
b1 = 10;
b1 = 127;
//b1 = 128;
b1 = -128;
//b1 = -129;
System.out.println(b1);
System.out.println(); //빈줄 출력하고 싶을 때 이용
//short
short s1;
s1= 10000;
s1 = 32767;
//s1 = 32768;
//변수 = 상자(공간)
s1 = 10; //패턴
s1 = 20; //10 표현 패턴 삭제 -> 20 표현 패턴 표시
s1 = -32768;
s1 = Short.MAX_VALUE;
System.out.println("short: " + s1);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//정수형 리터럴(상수)
//- 정수형을 가지는 데이터를 표현
//- 아라비안 숫자만 가능
//- 10
//- 32678
//- 2100000000
//int
int n1;
n1 = 2100000000;
n1 = Integer.MAX_VALUE;
n1 = Integer.MIN_VALUE;
System.out.println("int:" + n1);
//long
long l1;
l1 = 10;
//The literal 10000000000 of type int is out of range
//l1 = 10000000000
l1 = 10000000000L;
System.out.println("long" + l1);
//float
float f1;
f1 = 3.14F;
System.out.println("float" + f1);
//double
double d1;
d1 = 3.14;
System.out.println("double" + d1);
}//main
}
|
cs |
1. 정수형 리터럴
- 이미 자료형이 정해져있다.
- int
- 소스 파일에 적혀있는 모든 정수형 리터럴은 int
2. 실수형 리터럴
- double(정밀도 때문에 채택)
- float 변수에 저장할 실수 상수는 접미어('F')를 적어야 한다.
- double 변수에 저장할 실수 상수는 접미어('D')를 적어야 한다.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43
44
45
46
47
48
49
|
public class DataType03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문자형 리터럴(상수)
//- '문자'
//char
char c1;
c1 = 'A';
c1 = '가';
c1 = '天';
b1 = 3;
c1 = '3'; //숫자 3가 아니다!! 문자 3이고 코드값이 존재한다.
//c1 = 'az'; //이건 경우의 수가3가지라서 안됨 변수하나는 한가지 경우의 수만 저장 가능
System.out.println("char: " + c1);
//논리형 리터럴
//- true, false // 예약어 상수 표현
//boolean
boolean flag;
flag = true; //참
flag = false; //거짓
System.out.println(flag);
//문자열, String
//- 참조형
//- 문자의 열
//- 문자들의 집합 자료형 > N개의 문자들의 모음
//- "문자열" > 문자열 리터럴
//'삐옥이' -> 변수에 저장 -> 출력
//자기소개(1000자) -> 변수에 저장 -> 1000개 생성
char name1 = '삐';
char name2 = '옥';
char name3 = '이';
System.out.println("" + name1 + name2 + name3);
String name;
name = "삐옥이";
System.out.println(name);
}//main
}
|
cs |
유틸(Utility) 클래스, 래퍼(Wrapper) 클래스
각 자료형에 도움이 되는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한다.
1. byte -> Byte
2. short -> Short
3. int -> Integer
4. long -> Long
5. float -> Float
6. double -> Double
7. boolean -> Boolean
8. char -> 존재X
명명법
변수 명명법
1. 영대소문자, 숫자, '_'
2. 숫자로 시작 X
3. 예약어 사용 불가
4. 의미있게 ★
식별자 명명법 패턴
1. 헝가리언 표기법
2. 파스칼 표기법
3. 카멜 표기법
4. 스네이크 표기법
5. 케밥 표기법
* 자세한 것은 JAVA - Basic 카테고리에 추후 작성 예정
'JAVA > DataTyp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 - Eclipse] DataType : 자료형 4 (0) | 2021.11.12 |
---|---|
[JAVA - Eclipse] DataType : 자료형 2 (0) | 2021.11.12 |
[JAVA - Eclipse] DataType : 자료형 1 (0) | 2021.10.30 |
Comments